본문 바로가기
자료/성명·논평·기자회견

[기자회견 보도자료] 유가족의 뜻에 다른 특별법 제정을 위한 전북지역 릴레이 동조 단식 농성 돌입 (20140822, 전주풍남문광장 오후2..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4. 8. 22.

 

[기자회견 보도자료]

유가족의 뜻에 다른 특별법 제정을 위한

전북지역 릴레이 동조 단식 농성 돌입

 

1. 광화문광장에서 40일째 단식을 이어가던 유민 아빠 김영오씨가 오늘 아침 급격한 건강 악화로 서울 동부 병원으로 후송됐습니다. 유가족들도 여전히 국회 본청 앞에서 이슬을 맞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가 416일을 떠나지 못하고, 넉 달이 넘도록 고통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2. 세월호 가족들은 8/20 총회를 통해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이 합의한 특별법안을 거부하고,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되는 특별위원회 구성을 흔들림 없이 요구할 것을 확인하였으며 어제부터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 대표단을 비롯한 공동운영위원장들과 시민들은 광화문 세월호 광장에서 단식과 농성을 시작했습니다.

 

3. 세월호 참사 전북대책위도 가족들의 뜻을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대책위는 김영오님, 그리고 유가족들과 함께 하며 오늘부터 가족이 원하는 특별법 제정을 위한 전북지역 릴레이 동조 단식돌입에 돌입합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을 묻고 유가족이 원하는 특별법 제정을 결단하도록 촉구하는 다양한 행동을 진행할 것입니다.

 

4. 전북지역 시민들에게도 호소합니다. 광장에 모여 함께 참사에 가슴 아파하며 416일을 잊지 않겠다고 말하며 특별법 제정 서명에 동참해주신 시민들의 힘으로 정치권이 회피하고 있는 진실규명을 반드시 이뤄내도록 합시다. 꼭 함께 참여해주십시오.

 

기자회견 일시 : 2014822(), 오후 2

기자회견 장소 : 전주 풍남문 광장

 

2014822

세월호 참사 전북대책위(직인생략)

 

 

[기자회견] 유가족의 뜻에 따른 특별법 제정을 위한 전북지역 릴레이 동조 단식 농성 돌입 기자회견문(20140822).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