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공지·활동 소식

[보도자료] 도민 정서 안중에도 없던 전북 국회의원‧도의원‧도의회기자단 고발 취지 기자회견 진행 안내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4. 7. 24.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이하 전북민언련)은 지역 언론 환경을 감시‧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시민사회단체입니다.

 

지난 10일 전북에 내린 폭우로 인해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전북의 국회의원과, 전북도의원, 전북도의회기자단이 술자리 회식을 한 것으로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주민의 피해와 정서는 안중에도 없는 모양새로 참석자들은 사전에 예정된 공식 간담회였다고 해명했으나 술자리까지 이어진 것은 변명할 여지가 없는 부적절한 모습입니다. 더구나 쪼개기 결제, 이해하기 어려운 현금 재결제 등 부적절한 업무추진비 사용은 물론 1인당 식사 값은 5만 원을 초과해 청탁금지법 위반까지 거론되었습니다.

 

이에 전북민언련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과 함께 해당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 및 도의회기자단 총 14인을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고발할 예정이며. 고발 취지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725() 오전 1030분에 전북특별자치도 의회 앞에서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자회견 일시 : 2024년 7월 25일(목) 오전 10시 30분, 전북특별자치도 의회 앞

▸문의 :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손주화 사무처장(010-3658-2746)

댓글